창닫기

길림성 올해 10만 2천명이 빈곤모자 벗는다

편집/기자: [ 김영자 ] 원고래원: [ 중국길림넷 ] 발표시간: [ 2018-10-12 13:03:19 ] 클릭: [ ]

 길림성 빈곤해탈 난관공략 3년행동-사회구조 전면보장사업 현장추진회 소집

● 올해로 길림성 빈곤인구 10.2만명 빈곤해탈

● 16개 정책문건으로 정책체계를 완벽화

● 전성 평균 보장표준은 인당 매년 3872원

10월 11일,길림성 빈곤해탈 난관공략 3년행동-사회구조 전면보장(兜底保障)사업 현장추진회의(주: 이하 '3년행동'으로 략칭) 가 도문시에서 소집되였다. 전성 민정계통 사회구조사업 관련 사업일군 120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따르면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이 시작된 이래 길림성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회구조 전면보장사업은 적극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첫째,총체적 목표를 명확히 했다.즉 구조보장 표준을 높여 빈곤인구의 수입수준을 보장했으며 빈곤대상 인정 및 관리사업을 규범화하고 구조대상 구조사업을 정밀화했다. 구조보장 대우를 확실히 했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사업 체제기제를 건전히 하여 민생보장의 기준선을 분명히 했다.

둘째,성민정청에서는 관련부문과 회동하여 선후로 16개의 정책문건을 내놓아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회구조 전면보장사업 관련 정책체계를 완벽하게 했다.

셋째, 길림성 최저생활보장선과 농촌 곤난호의 빈곤부축 표준선을 통일했다.제도상으로부터 농촌빈곤인구의 수입수준을 국가 현행 빈곤부축표준보다 낮지 않게 했다.각지에서는 최저생활보장 대상표준을 성에서 확정하는 기제를 실행하여 당지 농촌의 최저생활보장 표준을 점차적으로 높여왔다. 2018년에 이르러 각지의 농촌 생활보장 표준은 국가 현행 빈곤부축표준보다 낮지 않았다. 전성 평균 보장표준은 인당 매년 3872원에 달했다.

넷째, 전면보장 조치의 준확성을 강화했다. 빈곤인구 류형에 따라 철저히 구조하고 중점적으로 부축하거나 점차적으로 빈곤에서 해탈되도록 하는 등 빈곤해탈 전문행동을 전개하여 완전히 혹은 부분적으로 로동능력을 상실하였거나 일할 능력이 없거나 부축하여도 빈곤에서 해탈되지 못할 대상을 전면보장범위에 획분해 들이도록 확보했다. 6월까지 등록된 12.3만명의 빈곤인구를 최저생활보장 범위에 획분해 들였다. 중점적으로 부축하여 빈곤한 생활을 개선하도록 하는 방법으로 5.9만명되는 최저생활보장 대상 빈곤인구의 생활보장 수준을 높였다.

다섯째, 규범화 관리하는 장기적 효과기제를 건립했다.

회의는 향후 '3년행동' 사업목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명확히 제기했다.

농촌 최저생활보장 표준이 당해 국가 빈곤부축 표준보다 낮지 말아야 하며 ‘차액보조’와 빈곤초래 원인에 따라 분류하여 보조하는 정책의 철저한 실시를 확보하며 최저생활보장 대상 조건에 부합되는, 빈곤에서 해탈되지 못한 등록된 빈곤인구에 대해 빠짐없이 준확하게 보장대상속에 획분해들이도록 확보한다. 특별빈곤 조건에 부합되는 등록된 빈곤인구에 대해 빠짐없이 준확하게 구조대상속에 획분해들이도록 확보하며 일시적 생활난에 빠진 주민은 적시적인 구조를 받을 수 있도록 확보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각항 구조정책을 실시하는 협동력을 강화하고 자선공익 등 사회조직의 참여성을 강화하며 구조대상의 빈곤해탈 수입증가 능동성을 강화해 사회구조 전면보장사업의 질을 한층 높인다.

회의는 올해로 길림성은 10.2만명되는 빈곤인구가 빈곤에서 해탈되며 539개 빈곤촌, 6개 빈곤현(장백, 도남, 진뢰, 도문, 룡정,화룡)이 빈곤모자를 벗는다고 발표했다.

회의는 또한 '3년행동'사업의 임무를 다음과 같이 포치했다.

진일보로 사회구조 전면보장사업을 강화하고 부단히 사회복리정책을 완벽히 한다.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 생활보조제도와 2급이상(重度)장애인의 호리보조제도를 계속완벽하게 하며,빈곤한 장애인에 대한 사회화 보살핌정책에 대해 탐색하고 농촌공양기구 봉사의 복사범위를 넓혀가며 남겨진 어린이들과 로인에 대한 관심사업을 착실히 잘해야 한다.

사회적 력량이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고무한다.

적극 인도하고 조률봉사,정보통계 기제를 건전히 하며 사회조직의 자원공급과 빈곤부축 수요와의 효과적인 련결을 추동한다. 사회조직이 농촌 사회구역 봉사체계를 건립하는데 참여하는 것을 지지하고 로인, 장애자, 남겨진 아이들, 생활보장대상가정, 특별빈곤자에 대해 관심하거나 생활보장사업 및 생활과 학습 등 방면의 어려움을 방조하는 것을 지지한다. 자선 력량이 빈곤해탈 난관공략에서의 부축역할을 발휘시킨다. 빈곤현 빈곤해탈 대상건설에 자금을 지원하도록 한다. 자선의료 구조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성자선총회서 1년에 적어도 1000명 이상을 구조하도록 한다. 계속하여 빈곤가정 자녀가 ‘대학꿈’을 이루게 하는 등 조학활동을 전개한다.

회의는 전성 민정부문 간부와 일군들이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책,포치와 성당위 성정부의 요구에로 통일하여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과학적으로 시책하여  '3년행동'사업의 전면적 승리를 취득하는데 최선을 다할데 대해 더한층 높은 요구를 제기했다.

/ 출처 길림넷  / 편역 길림신문 김영자기자  

 

0

관련기사 :
 
연변부동산
21세기중국정보사이트-백두넷
한길넷